인스타그램마케팅
인스타스램은 인스턴트 카메라와 텔레그램의 합성어로 일반적 SNS와 비교했을때 이미지 파일에 집중되어 있는게 특징입니다.
인스타그램의 특징은 이렇습니다.
월간 이용자 3억, 월간 좋아요 16억, 일간 사진업로드 6천만, 1일 1접속 70%, 1일 2접속 35%, 10만팬 이상 보유 리딩브랜드 19%, 인스타그램 계정 보유 65%, 주간 평균포스팅 5.5회
인스타그램을 해야 하는 이유!
인스타그램의 위력, 페이스북을 넘본다. 사용자의 참여도가 다른 SNS보다 높아 기업의 유력 광고채널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이마케터의 자료를 보면 인스타그램의 사용자 반응도는 페이스북과 구글플러스의 15배, 트위터의 30배가 넘습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위터보다 많은 유저수를 보유
이미지적 접근으로 #해시태그를 이용한홍보효과
지난해 12월 엑티브 유저수 전세계 3억명 돌파, 9개월만에 50% 성장
검색키워드로 등록되어 해시태그를 통해 노출홍보 가능 (해시태그가 검색엔진에서 키워드적 역할)
광고적인 콘텐츠가 타 SNS에 비해 적다는 것이 장점
해시태그 검색 시, 게시물과 좋아요의 개수를 볼 수 있어 게시물의 HOT한 정도를 알 수 있음
